기사상세페이지

고흥군, 5월의 봄은 가족과 함께 특별한 고흥에서 보내요

기사입력 2017.05.02 14: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우주캠핑, 버스킹공연, 섬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봄여행주간

    [청해진농수산신문] 고흥군은 지난달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16일 동안의 봄 여행주간을 맞아 캠핑여행, 버스킹 공연, 섬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주요 관광시설 입장료, 숙박업소 이용료의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두투어를 통해 참여 신청한 가족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아빠와 함께 우주캠핑’ 행사는 지난달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운영되며, 관광지 스탬프 투어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매일 일정량 제공되는 고흥산 식자재를 재료로 캠핑 요리를 만들어 SNS에 올리면 소정의 경품도 받을 수 있다.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의 ‘특별 우주과학체험 프로그램’은 5월 한 달간 운영하며 주간에는 망원경·인공위성·해시계 만들기와 드론조종 체험프로그램, 야간에는 기상상황에 따라 신비로운 달과 목성 관측 및 촬영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시원한 바닷바람과 분위기 있는 야경, 아름다운 선율로 물들 녹동항 인공섬에서는 5월 5일과 6일 양일간 ‘레인보우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여행주간 중, 주말에 운영하는 ‘고흥 시티투어 버스’는 순천역에서 출발하여 토요일에는 소록도와 금당팔경 유람선을 주요코스로 일요일에는 거금도와 다양한 조형물과 벽화 등 섬 전체가 예술작품으로 꾸며진 연홍도를 주요코스로 운영한다.

    그 외에도 5월 13일 가고싶은 섬, 연홍도 여는 날 행사(연홍도), 제8회 목일신 동요대회 및 동시대회(고흥문화회관 일원), 폐교를 리모델링한 남포미술관과 도화헌미술관에서도 5월 한 달간 기획전시가 열려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군은 할인쿠폰 소지자에게는 우주발사전망대, 우주천문과학관 등 주요관광시설의 입장료 50%할인과 숙박업소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할인쿠폰은 봄 여행주간 공식 사이트(http://spring.visitkorea.or.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올봄 여행주간에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캠핑과 우주과학 체험프로그램,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이달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여행지를 물색하는 여행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고흥여행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