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영록 농식품부 장관 후보자 지명

기사입력 2017.06.13 22: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농업 농촌에 희망과 활력 줄 수 있도록 노력
       
    ▲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전남 완도)는 13일 "농업이 국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주요한 미래 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대비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이날 오후 청와대로부터 농식품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받은 후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후보자로 지명된 데 대해 개인적으로는 영광이기에 앞서 총체적 위기에 빠져 있는 우리 농업․농촌을 생각할 때 어깨가 무겁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자는 "장관으로 임명되면 당면한 조류인플루엔자(AI)와 가뭄 등 현안을 항구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농식품부 뿐 아니라 정부의 모든 역량을 다 쏟아 붇겠다"며 "쌀 공급과잉과 쌀 값 하락 등 쌀 대책과 가축질병에 대한 근본 대책 마련 등을 포함한 크고 작은 농업·농촌 분야의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뉴스를 통해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지명 소식을 접한 대다수 청해진 완도군민들은 1,200년전 장보고 대사의 기를 받아 장관에 지명되었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한편, 김영록 장관후보자는 "국회 농해수위 위원과 일선 행정 경험 등을 바탕으로 일선 농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현장과 함께 하면서 농업의 일대 혁신과 개혁을 추진해 농업·농촌에 희망과 활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공동취재단: 광주 조영인본부장, 서부 정완봉 본부장, 동부 서해식본부장, 고금신지 김기욱기자, 노화보길 노경자기자, 청산 김광섭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www.chjnews.kr
    입력170613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