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청 김상욱 팀장, 베스트 공무원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19.12.23 15: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언론연합회 등 주관…관광 웹 드라마 제작, 모바일 웹 출시 등 호평
    여수시청 김상욱 팀장, 베스트 공무원 대상 수상

     

    [청해진농수산신문] 여수시청 관광과 김상욱 관광마케팅 팀장이 ‘한국을 빛낸 베스트 공무원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김 팀장은 지난 19일 한국언론연합회 등의 주관으로 열린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베스트 공무원 대상을 받았다.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은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일하면서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한 주인공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김 팀장은 올해 관광 웹드라마 ‘동백’을 제작해 서울웹페스트 특별상과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 황금늑대상을 따냈다.

    이를 통해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고 여수시 주요 관광지를 국내외에 소개해 5년 연속 관광객 1300만명 이상 유치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최신 관광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앱 ‘아 여행’을 출시해 여수 관광을 더 쉽고 재밌게 만들었다.

    최근에는 출산율 감소 문제를 소재로 한 SF 웹드라마 ‘호접몽’을 촬영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김상욱 팀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함께 고생해 준 관광과 식구들과 시 직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장님의 신뢰와 지원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수준 높은 국내외 관광마케팅을 통해 여수관광과 지역발전에 공헌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