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단법인 강진군 관광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기사입력 2019.12.24 13: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0년도 관광협의회 예산 및 사업계획 협의
    사단법인 강진군 관광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청해진농수산신문]지난 23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동회장 이승옥 강진군수와 수석부회장 배홍준 의원 등 협의회 회원 및 담당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 관광협의회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이날 정기총회 행사는 관광진흥팀장의 2019년도 추진경과·활동사항 보고 내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에 대한 안건 심의와 중앙일보 손민호 레저팀장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협의회는 2020년 사업예산과 2020년 사업계획 승인의 건을 원안 가결했다.

    특히 내년도 2020년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를 맞아 시가지 정화 활동 및 친절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회원 능력 개발을 위해 세미나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안건심의 이후 중앙일보 손민호 레저팀장의 강진관광산업 발전방향에 관한 특강이 진행됐다.

    남이섬, 제주 올레길 사례를 제시하며 관광협의회 목적은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문제를 발굴·해결하는데 있다면서 관광의 성공비결로 친절과 교육을 강조했다.

    이승옥 군수는 “광주-강진간 고속도로 개통, 목포-보성간 남해안 철도 전철화 확정 등 관광인프라 확충으로 우리 군이 남해안 관광의 중심축이 될 것이다. 관광산업은 우리 지역경제에서 없어서는 안 될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강진군 관광협의회 역할이 어느때 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협의회의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했다.

    강진군 관광협의회는 지난 7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당연직 이승옥 강진군수와 함께 강진주류 김호제 대표 2인 공동회장 체제로 이사 13명과 감사 2명 등 60명의 회원을 3개 분과로 나눠 강진군의 관광수용태세 개선 및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홍보마케팅, 위탁사업 등의 업무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