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군의회, 군민생활 밀착 조례 등 10건 처리

기사입력 2023.04.07 15: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완도군 안심귀가 환경조성...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등 처리


    완도군의회 청사.jpg

     

    [chjnews-청해진농수산신문]전남 완도군의회(의장 허궁희)7일 제311회 임시회를 열어 군민들의 삶과 직결된 안전농업 등 의원발의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조례안을 처리한다.

     

    먼저 조인호의원의 발의로 제출된 완도군 안심귀가 환경조성에 관한 조례안은 완도군 관내 아동, 청소년, 여성 등이 학교폭력, 범죄피해, 안전사고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김양훈의원의 발의로 제출된 완도군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우수농수산물의 정의를 명확히 하고 학교급식 식품비지원심의위원회 구성을 정비해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여 성장기 학생들의 심신 발달과 함께 품질이 우수한 농수축산물의 소비촉진과 수급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집행부에서 제출된 안건은 완도군 상징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기획예산실) 완도군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완도군 청사신축기금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세무회계과) 완도 이순신기념관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안(문화예술과) 완도군 주민 여객선 운임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해양정책과) 완도군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수질관리과) 으로 소관위원회에서 심의한다.

     

    또한 완도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으로 국립해양수산박물관 부지 매입 건을 포함하여 12건의 재산에 대해 토지취득 82필지, 건물취득 2동을 심의한다.

     

    허궁희 의장은 군민들의 삶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조례안 및 모든 안건에 대하여 군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검토하여 실효성 확보는 물론, 군민 만족도와 행복지수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관위원회에서 심의한 안건은 142차 본회의에서 의결한다.<서부 정완봉본부장>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신문

    www.chjnews.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