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 청산초등학교, 내가 우리학교 독서왕

기사입력 2013.06.21 12: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완도 청산초등학교, 내가 우리학교 독서왕
             전라남도교육청 독서 토론 선도학교로 지정


       
                                               ▲ 청산초등학교 독서 인증제 시상

     [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전남 완도군 청산초등학교(교장 안승민)는 2013년 전라남도교육청으로부터 독서 토론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 인증제를 실시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청산초등학교 독서 인증제는 학생들의 독서 태도 및 독서 습관을 정착하기 위한 청산초등학교의 특색교육활동으로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거나, 학교 도서관에서 책을 1시간 이상 읽게 되면 독서확인증을 발급한다는 것.

    독서확인증을 10장 모으면 독서귀염둥이장을, 독서귀염둥이장 10장을 모으면 독서왕 메달을 수여하고 격려하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2,873장의 독서확인증이 발부되었고, 253장의 독서귀염둥이장이 표창되었으며 6월19일 3명의 학생에게 독서왕 메달을 수여하기에 이르렀다.

    독서의 중요성에 대하여는 우리 모두가 공감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학생들에게 책을 가까이 하고, 독서에 흥미를 느끼기 위해 독서인증제를 통해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하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고 학교도서관을 찾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편, 청산초등학교 양혜원 교사에 따르면 앞으로도 독서 지도와 독서·토론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및 종합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하며 삶을 풍성하게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石泉김용환 대표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 www.wandonews.kr/www.wandonews.co.kr
    입력20130621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