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주)인아 백희종 대표이사, 지역신문의 날 CEO대상 수상

기사입력 2015.06.30 05: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역경제 및 뿌리산업 발전 공로 인정 (주)인아 백희종 대표이사, 지역신문의 날 CEO대상 수상
    지역경제 및 뿌리산업 발전 공로 인정


       
    ▲ 백희종 (주)인아 대표이사-전지협 CEO대상

    [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주)인아 백희종 대표이사가 전국지역신문협회가 시상하는 ‘CEO대상’을 수상했다.
    (주)인아에 따르면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진행한 지역신문의 날 행사에서 광주광역시 기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CEO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지역신문협회는 전국 300여개 지역 언론사가 회원사로 가입돼 있는 대한민국대표 지역신문단체로서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회의원과 지방의원에게 의정대상을 수여한다.또한, 자랑스런 공무원, CEO 대상, 사회봉사대상 등 각분야에서 타의 보범이 된 인물들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CEO대상’‘을 수상한 백희종 대표이사는 지난 1987년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재 (주)인아, 인아정밀(주)를 설립하여 30여년간 뿌리산업 소성가공 분야인 프레스정밀금형 및 부품가공, 설계분야에서 전자부품 제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가전부품과 자동차부품의 ISO인증 및 TS16949 국제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광주광역시 명품강소기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경제 및 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2007.06 국무총리 표창, 2008.02 자랑스런 중소기업상, 2010.02 지식경제부장관표창, 2011.11한국무역협회장 표창, 2013.02 광주광역시장 표창, 2013.12광주광역시장 표창 등 지난 1995년 멕시코 해외공장 설립과 중소기업으로 첫 진출하여, 2005년에 베트남 하노이에 두 번째 해외공장 설립 등, 국가위상과 지역발전에 기여 및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2015년까지 2년간 (사)중소기업융합 광주전남연합회 회장 직무를 수행하면서, 450여개 중소기업간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는 모범기업이다.

    (주)인아 백희종 대표이사는 2015.1월부터 (사)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이사장에 취임하면서 창의, 융합을 통한 지역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인아정밀(주)는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장애인 고용률이 30%를 넘고 있는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출소자들의 안정적인 삶을 위한 기여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일터나눔 허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고, 2013. 3월에 법무부,고용노동부,중앙일보,SBS가 후원하는 “일터나눔 HU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에 지역사회 우수기업으로 본보기가 되고 있다.

    한편, (주)인아 백희종 대표이사는 수상소감을 통해 광주광역시에 우수한 기업체가 많음에도 창의, 융합을 통한 지역기업의 성장에 기여 집중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CEO대상”까지 받게 되어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대기업들이 독점하고 있는 TV, 모니터 시장에 자체 브랜드의 완제품으로 틈새시장을 공략, 뛰어난 가성비와 우수한 품질로 광주광역시를 대표하는 명품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주)인아 백희종 대표이사는 대기업 브랜드의 절반가격이면서도 성능면에서 거의 차이가 없는 LED TV 제품군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石泉김용환 대표기자, 광주취재본부 조영인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www.chjnews.kr
    입력20150629.
    backward top home